본 방침은 2024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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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및 항목
회사는 다음과 같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회원가입시 개인정보수집 · 이용 동의에 대한 내용을 제공하고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필수 개인정보 수집 항목
앤드패스
- 앤드패스 회원 가입 및 회원 관리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 SNS 계정을 통한 회원 가입 및 회원 관리
* 보유 및 이용 기간(회원탈퇴시까지)
(2) 선택 개인정보 수집 항목
서비스/업데이트 정보 제공, 맞춤형 추천 서비스 제공
성별, 연령, 서비스 이용기록, 디바이스 토큰
이벤트 응모 및 경품 지급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생년월일
* 동의 철회 또는 회원탈퇴 및 이벤트 목적 달성시까지
(3) 기타 수집 항목
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PC : PC MacAddress, PC 사양정보, 브라우저 정보, 기타 서비스 이용 시 사용되는 프로그램 버전 정보
- 휴대전화(스마트폰) & 스마트OS 탑재 모바일 기기(Tablet PC 등) : 모델명, 기기별 고유번호(UDID,IMEI 등), OS정보, 이동통신사, 구글/애플 광고 ID
- 기타 정보 : 서비스 이용(정지)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나. 자동 생성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이며, 회사는 수집된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하기 위한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다. 자동 생성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에 대한 내용과 수집 거부 방법은 제9조 및 제10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여 수집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수집
- 제휴 회사 및 단체로부터의 제공에 의한 수집
-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개인정보 수집 : 해당 개인정보 수집 시점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받습니다.
(5) 회사는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를 요구하지 않으며, 위의 항목 이외에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수집, 사용하지 않습니다.
(6) 앤드패스 이용 시 생성된 대화 내역은 서비스 개선 및 목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의 달성, 동의 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보관 및 이용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계속 보관 ∙ 이용에 관한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 의무가 주어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의 달성, 동의 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보관 및 이용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계속 보관 ∙ 이용에 관한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 의무가 주어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관계법령에 따라 보관 의무가 주어진 경우(단, 아래에 한정되지 않음)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다.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경우
- 회사의 이용약관이나 법령에 위반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손해를 끼친 회원의 불법적인 서비스 이용 등으로 인해 회사에 물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록
라. 회사는 정보 복구 요청 대응 또는 다른 회원 보호를 위하여 내부 방침에 따라 다음과 같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회사의 이용약관이나 법령을 위반한 회원의 개인정보 : 사법기관에 수사 의뢰를 하거나 다른 회원을 보호를 목적으로 1년 간 보관
제3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원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개인정보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참조) 동안 저장 보관된 후 삭제하거나 파기
(2) 파기방법 :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된 제공 대상자 외의 제3자(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 재판 또는 행정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을 경우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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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다음과 같이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 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 토스
간편 결재를 통한 결제 대행
회원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갤럭시아머니트리(주)
신용카드를 통한 결제 대행
회원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주) JCL
상담을 위한 고객센터 서비스제공
회원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주) 카카오
결제 정보 제공, 비밀번호 변경 등 계정 상태의 변경 안내, 맞춤형 서비스 안내
회원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주) 카카오페이
간편 결제를 통한 결제 대행
회원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Amazon Web Service(대한민국 서울 (AWS Seoul Region)) / 예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회원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주) 네이버파이낸셜
간편 결제를 통한 결제 대행
회원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2) 위탁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탁업체에 위탁하는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가 수탁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하 “아동"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는 그 법정대리인(이하 “법정대리인”이라고 합니다)이 아동을 대리하여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조회
나. 수정
다. 삭제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를 하려는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제14조에 기재된 고객센터에 웹 문의, 서면, 전화,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본인(법정대리인의 경우는 아동)의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의 권리 행사에 대하여 지체없이 조치하고 처리 결과를 안내합니다.
(3) 회원은 웹 및 전용 앱의 [설정] 메뉴에서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 수정할 수 있으며,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및 법정대리인이 위 제2, 3항의 조회, 수정, 삭제 요청의 처리 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 내용을 검토하여 처리 결과를 안내합니다.
(5) 회원 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비스 이용계약해지(회원탈퇴)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동의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회사는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본인 또는 제 3 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당해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7) 회사는 삭제 또는 회원 탈퇴 요청이 있을 경우, 개인정보 및 개인 데이터를 삭제 또는 제거합니다. 단, 회사는 제2조에 명시된 바에 같이 법령에 따른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지체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및 개인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회원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및 개인정보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9)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7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아동의 회원가입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법정대리인의 휴대폰 인증을 통한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을 경우 해당 아동의 회원가입은 불가하며 아동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즉시 모두 폐기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란?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텍스트 파일)를 의미하며,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회사의 쿠키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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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또는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혹은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가.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고유번호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고유번호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이용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최적화된 광고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
- 서비스 이용 내역을 추적하여 분석을 통한 추후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등
다. 회원의 웹 사이트 방문이력, 앱 사용 이력 등의 정보를 페이스북, SK텔레콤 주식회사에 제공합니다.
(4) 거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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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dge : 설정 및 추가 옵션 > 설정 >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 Chrome : 설정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서드 파티 쿠키
- Android : 홈 화면 인터넷 브라우저 실행 > 더보기 > 설정 > 자바 스크립트 실행 및 쿠키 허용 항목
- iOS : 설정 > 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제9조 회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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